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남시의회 ‘4선’ 강상태 의원,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 “실력있는 의회상 구현”

기사승인 24-06-26 18:35

공유
default_news_ad1


제9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강상태 의원(신흥1동, 수진1동, 수진2동, 신촌동, 고등동, 시흥동)이 의장 출마를 선언했다. 

강 의원은 “9대 전반기 성남시의회는 지난 1월 초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평균 이하인 5등급으로 떨어졌다”며, “이는 집권여당이자 다수당인 국민의힘의 자중지란 때문”이라 지적하였다. 

이에 강 의원은 “‘더 이상 무능하고 무책임한 국민의힘에 성남시 의정을 맡겨서는 안 된다’는 시민의 뜻을 성남시의회는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저 강상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협치와 상생하는 의회’, ‘소통하고 일하는 의회’.
‘투명하고 효율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 있는 민주당의 의장후보로 나서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정체된 성남시 발전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한 역할을 성남시의회가 해내야 하는 매우 절박한 상황으로 오직 성남시 발전만을 생각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쇄신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를 위해 “기초 지자체 재정자립도 1위 성남시의 위상에 걸맞게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 쏟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실력있는 의회상을 반드시 구현할 것”이며, “반드시 당선돼서 무능한 신상진 시 집행부를 견인해 내는 성남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겸손한 자세로 동료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장은 26일 제29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투표를 거쳐 선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결정적 진실보도에 강한 언론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기자 seoul5554@hanmail.net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