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의정부공고,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운영

기사승인 24-09-20 10:10

공유
default_news_ad1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주관하는‘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직무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의정부공고 자동차과 학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오롱모터스 이상민 테크니션이 강사로 참여하여 미래 자동차 산업선진 기술과 트렌드, 직무수행 노하우, 책임감 있는 테크니션의 역할 등을 소개하는 등 자동차분야의 우수한 직무역량을 수행할 수 있는 재능 발굴을 위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자신의 진로와 꿈을 구체화하고 학생들의 성장 로드맵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특강은 ▲직무 탐색, ▲진로 방향 설정, ▲자동차 산업의 이해 등 3가지 핵심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BMW의 첨단 기술력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 전반과 트렌드, 직무 관련 역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안태규 학생(3학년)은 “BMW 현직 테크니션의 직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매우 뜻깊었고, BMW MASTER LEVEL의 기술력을 가진 분의 이야기라 현장감이 더욱 강하게 느껴졌다”며, “직무 특강을 통해 자동차 테크니션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간 기분이다”고 전했다.

김주한 교장은 “BMW에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이번 강연을 통해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는 ▲직무 특강, ▲산학일체형 도제사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자동차 기능반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기능경기대회 자동차 페인팅 부문에서 다수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결정적 진실보도에 강한 언론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기자 seoul5554@hanmail.net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