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의정부 송양유치원, ‘체험중심 인성감수성 기르기’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실현하다

기사승인 24-07-06 15:20

공유
default_news_ad1
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지속 가능발전교육의 하나로 체험중심의 인성감수성 기르기 교육을 학년별로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3세 새론학년은 직접 자동차를 만들어 유치원 곳곳을 운전하고 다니면서 교통안전을 지키는 법,  자동차 극장에 가서 즐거운 영화 관람을 하며 지켜야 할 규칙에 대해 알아보고 자동차 극장에서 함께 지켜야 하는 예절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4세 가온 학년은 급식 먹을 때, 좋아하지 않는 반찬도 용기를 내어 먹을 때마다 용기 보석을 주고 이를 모아 용기파티를 진행하였다.
용기파티에는 용기를 의미하는 노란 보석을 함께 이야기하여 노란색이 들어가 있는 옷을 입고 와서 가온 학년이 함께 참여하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또한 모은 보석을 티켓으로 내야만 볼 수 있는 영화를 함께 관람하고 아이스크림도 먹으며 용기 파티를 진행하였다. 

5세 하랑학년은 특공대 활동으로 매일 급식왕을 뽑고 급식왕으로 선정된 친구는 송양 매점에서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티켓을 주어 스스로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인성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송양유치원 원장 유은희는 유아 시기부터 스스로 자신과의 약속을 정하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 다른 친구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고 함께 이루어낸 성취감을 나누는 경험을 유아의 인성 감수성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결정적 진실보도에 강한 언론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기자 seoul5554@hanmail.net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